본문 바로가기
한빛과 나들이

정겹고 살가운 시골풍경, 청개구리와 시골버스, 난 이런 풍경이 좋더라!

by 한빛(hanbit) 2021. 5. 12.
728x90
반응형

며칠 앞서는 이곳저곳 다니면서 우리가 좋아하는 시골 풍경을 많이 보며 다녔네요.

더구나 요즘은 가는 곳마다 푸릇푸릇 피어나는 생명들이 무척 예쁘고 싱그러워서 참 좋았답니다.

양파의 고장 김천시 구성면

 

김천시 조마면과 구성면 둘레를 다녀왔어요.

예부터 조마면에는 감자가 유명하고 구성에는 양파가 이름나 있답니다.

저 너른 들판을 꽉 채운 양파밭이랍니다.

햇양파가 이렇게 흙 밖으로 쑥 내밀었네요.

 

이 마을은 구성면 광명리인데요.

이렇게 넓은 밭이 모두 양파라니~~

새들을 쫓아내려고 걸어놓은 빨간 비닐이 재밌네요.

헐~! 조금 소름 돋네요.

낫을 꽂아놓았네요.

 

복숭아도 이만큼 열렸네요.

농사 짓는데 없어서는 안 될 수로입니다.

벌써 몇 군데는 모를 심은 곳도 있던데 여기는 아직입니다.

이 수로에서 물을 끌어올려서 논이나 밭에 대줍니다.

작은 청개구리와 놀다!

 

온통 양파밭이네요.

그런데 뭐하세요?

거기 뭐 있어요?

 

아하~ 바로 너구나!

작고 앙증맞게 생긴 이 녀석,

청개구리입니다.

 

앗~! 깜짝이야!

귀여워서 손가락 끝으로 살짝 만졌더니,

펄쩍 뛰어서 셀카봉 위로 올라와 앉았어요.

흐미~ 귀여운 녀석~

김천시 조마면 신안리 석불입상

 

이번에는 조마면 신안리 마을로 갑니다.

여기는 원래 계획에도 없던 곳이었는데, 석불입상이 있다는 이정표를 보고 갔지요.

김천시 조마면 신안리 석불입상

목이 없이 서있는 불상이랍니다.

경북 문화재자료 제191호인 <신안리 석불입상>입니다.

농사꾼들은 지금 한창 바쁠 때이지요.

 

감꽃이 열리나 봅니다.

뾰족하게 내밀고 있네요.

이제 얼마 있으면 노란 감꽃이 피겠네요.

감 잎 사귀는 유난히 연둣빛입니다.

다른 잎사귀들은 거의 초록으로 바뀌었는데,

감잎은 희한하게도 이렇게 연둣빛으로 굉장히 오래 있답니다.

이러다가 한여름이 되면 초록으로 바뀌지요.

땅을 일구고 사는 분들은 참 부지런하지요.

정갈하게 밭을 일궈놨네요.

김천시 조마면 강곡리 마을- 자동서원과 시골버스

자동서원

조마면 강곡리 마을에는 조선 후기의 문인인 강설, 강여호 외 두 분을 더 모신 자동 서원이 있어서 간 곳이지요.

여기도 예전에는 잡풀이 우거지고 방치된 듯 있던 곳이었는데,

최근에 새롭게 정비하고 손보고 있더군요.

김천시는 이런 문화재를 보듬는 손길도 멋진 곳이네요.

문화를 생각하는 마음이 다름을 알 수 있어 무척 흐뭇합니다.

 

자동서원 옆에 있는 빈집인데요.

헛간으로 쓰인 듯도 하고요.

흙담으로 된 건물인데,

막 쓰러질 듯하네요.

 

어릴 적엔 이런 담벼락 밑 양지바른 곳에서 많이 놀았지요.

유난히 여기에 햇빛이 들면 굉장히 따뜻한 곳이었거든요.

담벼락에 기대고 해바라기(따뜻한 해를 바라보면서 서있기)도 하고요.^^

요즘은 어딜 가나 애기똥풀을 많이 봅니다.

파란 하늘과도 참 잘 어울리네요.

 

어머나~!

개구멍인가요? 하하하

사실은 배수로랍니다.

그 구멍 사이로 들여다보고 싶어 집니다.

 

이렇게 이렇게~~

마을 한쪽에 쌓아놓은 조사료입니다.

가을걷이 때 나락을 거둬들이고 남은 볏짚을 이렇게 바로 비닐에 칭칭 감아놓았다가 동물들 사료로 쓴답니다.

한참 동안 곳곳의 풍경들을 보며 사진놀이를 하고 있는데,

저기 위에서 버스가 오는 소리가 들리네요.

이 시골마을에서 버스를 보니 또 반갑네요.

 

이 마을 위로는 마을이 없는 걸로 아는데,

그렇다면 여기가 버스 종점이 되겠네요.

오늘 풍경도 아름다운 꽃이 빠지면 서운하겠지요?

그래서 한 컷~!

 

어느 텃밭 옆에 피어난 검붉은 장미꽃

어느새 5월의 여왕인 장미꽃이 피고 있네요.

검붉은 빛깔을 한 장미꽃이 무척 예쁩니다.

 

오늘은 김천시 조마면과 구성면 둘레를 구석구석 다니며 마주한 살가운 시골 풍경을 소개했습니다.

즐거이 봐주시는 분들 모두 고맙습니다. 꾸벅~!!! ^^

끝으로 시골 풍경 담아 만든 영상도 보고 가세요~!

 

https://youtu.be/fNsx7S7elo8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