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빛과 맛집 나들이

<태백 시장실비> 황지 자유시장 둘레는 한우 식당(실비집)이 즐비하다!

by 한빛(hanbit) 2023. 4. 6.
728x90
반응형

언젠가 아는 이와 함께 동해 나들이 다녀오다가 태백 황지 자유시장 둘레에서 먹었던 한우가 생각이 나서 들른 곳이 있답니다. 소고기 먹을 생각에 일부러 여행 중 잠자리를 태백으로 정했지요.

예전 기억을 더듬어 그 식당을 찾아내긴 했는데, 아뿔싸! 재료가 다 떨어졌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른 곳을 찾았지요.

태백에서는 한우식당을 모두 '실비집'이라고 하네요.

오늘 우리가 찾은 곳은 황지 자유시장 둘레에 있는 <시장실비> 집입니다.

안쪽에는 방으로 되어 있어 우리는 바깥쪽 테이블에 앉았지요.

홀에서 주인아저씨께서 서빙을 해주시더군요.

차림표를 보니, 시장실비모둠 200g이 1인분이네요. 

1인분에 34.000 원

2인분을 시켰답니다.

 

이 집 쌈장이 좀 남다르네요. 빛깔이 까뭇합니다.

시장실비모둠 2인분(400g)입니다.

쌈과 함께 마늘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렇게 숯불에 올릴 수 있도록 따로 나옵니다.

쌈장 빛깔은 이래도 맛은 좋았답니다.

샐러드가 아주 맛있더군요.

나박김치와 배추김치 등 밑반찬으로 나온 음식들도 모두 맛났답니다.

아, 벌써 침이 고입니다.

정말 맛있겠네요.

사실 한우는 언제 어디서 먹어도 맛이 있지요.

구워지기 무섭게 바로바로 건져먹는 재미~ 기가 막혔답니다.

나중에 1인분을 더 시켜서 먹고 된장찌개까지 시켜서 밥도 먹었어요.

앗~! 된장찌개를 시켰는데 뭔가 좀 다르지요?

우리가 보통 즐겨 먹는 된장찌개랑은 많이 다르네요.

마치 자박자박한 시래깃국처럼 보이네요.

비주얼은 이랬어도 맛은 아주 좋았습니다.

이렇게 맛나게 소고기를 구워 먹고 밥까지 든든하게 먹고 왔네요.

 

그런데... 이 집에서도 아쉬운 점이 딱 하나 있더군요.

서빙을 해주시던 사장님은 말이 없어도 너무 없네요. 뭘 물어도 대꾸 한 번 없고 서빙할 때도 툭툭 던져놓듯이 하는 게 쪼끔은 마음이 불편했답니다. 조금만 더 친절했다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