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빛의 그냥 끼적임

추석 고속도로 추돌사고, 안전거리 좀 지킵시다!

by 한빛(hanbit) 2022. 9. 12.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aLaHAThypBQ

먼저 제 유튜브 영상 한 꼭지 보고 가시지요.

 

다들 한가위 명절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까지 연휴인 분들이 많으시겠군요.

저도 이번 한가위 때 먼 길(?)도 다녀왔네요. 

 

어지간하면 고속도로는 안 가려고 하는데, 워낙 먼 길이라서 고속도로에 올릴 수밖에 없었네요. 아니나 다를까 구미로 내려오는 길인데도 차들이 꽤 많더군요. 게다가 이렇게 복잡한데도 차 뒤꽁무니를 바짝 따라가며 운전하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몹시 신경 쓰이더군요.

 

길에 걸어갈 때 누군가 뒤에서 바짝 따라오면 과연 기분이 좋을까요?

차도 똑같지요. 뒤에서 바짝 따라오면 앞에 가면서 몹시 긴장하게 되지요. 행여라도 급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 상황이 오면 어이쿠~~ 생각만 해도 겁납니다.

 

앗~! 그런데...

우리보다 앞서 가던 차가 갑자기 급브레이크를 잡더니, 덜컹~ 하고 멈춰 섭니다.

우리도 급하게 브레이크를 잡았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가까스로 멈췄고요.

맞아요. 사고가 난 겁니다.

처음엔 왜 그러지? 하고 얼떨떨하고 놀라웠는데 알고 보니, 저 앞쪽에 있는 차가 급정거를 하는 바람에 뒤따르던 차가 박았고 그 뒤로 몇 대는 다행스럽게도 추돌을 피하고 잘 멈췄나 봅니다.

가장 앞에 있던 흰색 자동차를 뒷 차가 들이받아서 앞 차 뒷 범퍼가 푹 들어갔더군요.

이 두 차들의 상황은 어찌 된 건 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안전거리만 잘 지켰어도 사고를 피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

 

다행히 큰 사고는 아니고 다친 사람은 없어 보였는데 서로 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렇잖아도 고속도로로 다니는 거 정말 싫어하는데 이런 모습을 보니 후덜덜~~~ 겁이 나서 안 되겠더군요.

가장 빠른 청주 IC로 바로 빠져나왔네요. 덕분에 국도로 오면서 시간은 좀 더 걸렸지만 아름다운 가을 풍경 보면서 룰루랄라 안전하게 돌아왔답니다.

 

앞차 뒤꽁무니 바짝 따라다니는 운전자는 차를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운전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에 내가 걸어가고 있는데 누군가가 내 뒤에 바짝 따라온다면 몹시 기분 나쁘고 긴장되지 않을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