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빛과 맛집 나들이

[구미 상모사곡동 맛집 와우정] 찌개도 와우~! 가게 이름도 와우~정!

by 한빛(hanbit) 2022. 4. 12.
728x90
반응형

구미 와우정 사곡 상모점 와우찌개

 

돼지고기를 이렇게나 많이 넣고 끓여서 먹는 찌개~ 궁금하지 않나요?

얼마 앞서 남편이 일하는 중에 먹어본 아주 맛있는 찌개가 있다고 언제 한 번 같이 가자고 하더라고요.

그.........................그런데 바로 우리 동네에도 생겼더군요. 와우~!!!

 

바로 <와우정>입니다.

가게 이름도 매우 재밌네요. 정자 이름인가? 

하하하~!!! 저희가 만날 아름다운 우리 문화재 정자를 많이 찾아다녀서 그런 가요?

밥집 이름마저도 정자 이름으로 읽히네요. 하하하~!!! 

밥집 안은 꽤 넓습니다.

무엇보다도 모두 탁자와 의자로 된 입식 자리라서 정말 좋습니다.

이젠 어지간하면 좌식보다는 입식으로 된 자리가 많아졌지요. 참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이 집에서 무얼 팔까?

먼저 알아봅니다.

가장 먼저 와우찌개네요. 남편이 먹어봤다는 게 바로 이 음식이라고 하더군요. 남편 말을 믿고 저도 와우찌개를 시켰어요.

식사 종류로는 와우찌개, 짜글와우, 선짓국 이렇게 세 가지가 있고, 구워 먹을 수 있는 고기 메뉴도 따로 있습니다.

고기도 따로 추가를 할 수 있고, 선지도 추가, 라면사리도 따로 시킬 수 있네요. 볶음밥은 고기 드신 분들에 한해서 된다고 합니다.

 

아, 무엇보다도 1인 식사 OK라고 합니다. 어떤 곳에는 2인분 이상만 되는 곳이 많아서 혼자 갔을 때 못 먹고 온다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와우찌개를 시키니 이렇게 나옵니다. 돼지고기 양이 엄청나네요.^^

육수가 보이나요? 미리 만든 육수를 붓고 콩나물, 팽이버섯, 부추, 청양고추 등 갖가지 채소를 깔고 그 위에 돼지고기를 올렸네요. 사태살인지 앞다리살인지 그건 잘 모르겠어요.

나머지 상차림은 김치, 무장아찌, 고추와 양파, 쌈장 이렇게 나옵니다.

아, 그리고 저 까만 뚜껑 있는 그릇은 고춧가루랍니다. 취향에 따라 더 넣어서 먹을 수 있어 좋더군요. 

밥이 나왔습니다.

아주 맛나게 보입니다. 갓 지은 듯한 밥이라서 참 기분 좋습니다.

다들 아시지요?

아무리 메인 음식이 맛있고 좋아도 밥이 별로 좋지 않다면, 그 맛은 확! 깎이고 말지요. 자주 하는 이야기이지만 밥집 하는 분들은 메인 요리만큼이나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게 공깃밥 관리에도 더욱 힘써줬으면 좋겠습니다.

드디어 찌개가 끓습니다.

우리는 조금은 더 칼칼하게 먹고 싶어 고춧가루를 더 넣었어요.

 

이제 웬만큼 익은 듯합니다.

보세요. 어떤 가요?

매우 맛나게 보이지 않나요?

음................ 기대가 됩니다.

사실 보글보글 끓을 때, 국물을 살짝 떠먹어봤는데 와우~! 진짜 깔끔하면서도 맛나더군요.

 

영상으로도 한 번 보실래요? 정말 맛깔스럽습니다.

 

헐~! 어느새 다 먹었습니다. 

하하하~!!! 이럴 수가요?

맛 리뷰는 하지도 않고 먹는 데만 바빴네요.

실제로 정말 맛있었답니다.

칼칼한 국물에(이건 얼마든지 조절이 됩니다.) 돼지고기도 굉장히 부드러웠고요. 특히 당면과 이 와우찌개 국물이 참 잘 어울리더군요. 그런데 아쉽게도 당면 사리는 따로 없었어요. 그래서 물었지요.

 

"사장님, 혹시 라면사리 대신에 당면 사리로 주시면 안 될까요?"

 

역시~! 된다고 하십니다.

원래는 메뉴에 없는 것이지만 서비스로 주시겠다고 하십니다. 라면사리 값을 받고 달라고 했는데도 굳이 서비스라며 거저 주셨답니다. 당면을 더 넣고 다시 조금 더 끓여서 밥까지 한 공기 더 시켜 냄비 바닥까지 다 긁어먹었네요.

 

짜글와우는 국물이 많이 없고 자작하게 끓여서 밥 비벼먹는 짜글이 찌개라고 합니다. 이다음엔 짜글와우도 꼭 먹어봐야겠어요.

 

와우찌개 7천 원, 짜글와우 8천 원, 선지국 6천 원

이 착한 가격에 굉장히 깔끔하면서도 진한 육수로 끓인 돼지고기찌개, 정말 맛나게 먹었답니다. 술 한 잔 하고 속풀이로도 아주 좋을 듯하네요. ^^ (ㅋㅋㅋ 모든 음식이 해장하는 걸로 보이는 걸 어떡해용~~~ ^^) 

아, 그리고 매우 중요한 것 하나~!

이 와우정은 구미가 본점이라고 하는군요. 무려 20년 전통이라고 합니다.

나중에 알았는데 구미시 형곡동에 있는 양평해장국집이 있는데 그 집이 바로 <와우정>이었거든요. 그 사장님이 차린 밥집이고 본점은 신평동에 있고 오늘 제가 소개하는 사곡 상모점은 체인점이랍니다. 

 

아무튼 집 가까운 곳에 아무 때고 가서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찌개 집이 생겨서 참 좋군요. ^^

 

와우정사곡 상모점 경북 구미시 상림로 83 신세계 1층 (지번사곡동 706-5)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