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빛과 나들이

[거창 덕천서원] 거창에 목련꽃과 벚꽃 피는 명소를 아십니까?

by 한빛(hanbit) 2021. 3. 19.
728x90
반응형

거창 덕천서원에 봄바람 살랑살랑 불어오면~

오늘은 서원 나들이를 하러 갔다가 알게 된 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거창군 거창읍 장팔리에 있는 <덕천서원>인데요.

여기가 목련꽃과 벚꽃으로 꽤 이름이 난 곳이라고 하네요.

우린 서원을 구경하러 간 건데 알고보니,

여기에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어오면 그렇게나 아름다운 곳이라고 하니 구석구석 꼼꼼하게 둘러봤답니다.

게다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조용한 곳이라서 더욱 좋은 곳이랍니다.

거창 덕천서원 대앙정

바로 목련과 벚꽃이 피면 황홀하리만큼 아름다운 곳이라고 하더군요.

제가 다녀온 날이 지난주 3월14일이었는데, 이때는 아직 꽃망울만 맺혀 있었답니다.

 

이번 주 주말엔 아마도 조금씩 꽃이 필 듯하네요.

날씨가 이대로 계속 따듯하다면 더 빨리 필 것 같네요.

벚꽃보다는 목련이 먼저 피어나니까 여행 시기를 잡으려면 아마도 3월 27일~28일 주말에는 활짝 피겠네요.

이 많은 목련나무에 꽃이 활짝 피면?

이게 다 뭔지 아세요?

모두 목련이랍니다.

이 큰 나무마다 목련꽃이 한창 봉오리 맺힌 것들로 빼곡합니다.

처음엔 몰랐답니다.

사진을 찍으려고 고개를 들었더니,

세상에나~!

어쩜 저렇게나 많은 꽃봉오리가 저 높은 하늘 안에 빼곡합니다.

 

거창 덕천서원 구글 이미지 캡춰

구글에서 거창 덕천서원으로 검색한 이미지 결과랍니다.

온통 목련과 벚꽃이 피었는데,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눈에 확 띄네요.

굉장히 화려하고 황홀하리만큼 많이 피었네요.

 

우리처럼 일찍 찾아온 이들은 이렇게 한적한 길을 따라 산책도 합니다.

 

이 앞에 보이는 키 큰 나무가 모두 목련이랍니다.

 

덕천서원 목련은 하얀 목련과 자주 목련도 있답니다.

 

지난주에 갔을때는 목련이 이렇게 봉오리만 맺혀 있었답니다.

우리는 활짝 핀 예쁜 모습을 못 봤지만

이렇게라도 보고 전해줄 수 있어 기쁩니다.

혹시라도 이 글 보고 여행 가실 분들은 계획을 잡을 수 있으니까요. ^^

 

금성대군과 함께 단종 복위 운동을 했던 충장공 이보흠을 만나다!

덕천서원 호산정

이 연못 둘레로 벚나무와 목련이 가득했답니다.

 

벚꽃도 이제 움트고 있어요.

3월 말쯤이면 활짝 필 듯합니다.

혹시라도 꽃구경하러 가실 분들은 그때 찾아가면 될 겁니다.

덕천서원은 영천 이씨 종중의 것이랍니다.

호산 이학두란 분이 이 너른 땅에다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정민공 금성대군 기념탑'과 '충장공 대전 이선생 기념탑'

특히 금성대군과 함께 단종 복위 운동을 하다가 유배되고 죽임을 당한 충장공 이보흠 선생을 모신 서원이라서 그 이야기를 살펴보면서 역사기행과 함께 해도 좋은 곳이랍니다. 

 

youtu.be/6izN2ycZpDs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