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빛과 나들이

군위 아미산 등산로 주차장과 어슬렁대추정원 화장실

by 한빛(hanbit) 2021. 9. 22.
728x90
반응형

한가위 명절 잘 보내고 계시나요?

요즘 하늘이 참 예쁘네요.

하늘도 구름도 이젠 진짜 가을이야~!

하고 외치는 것 같습니다.

 

군위 쪽으로 나들이 갔을 때 꼭 들렀다가 오는 곳이 있는데요.

하하하~!!!

바로 아미산 주차장이랍니다.

아미산 바위가 정말 멋들어지지 않나요?

 

아미산 주차장 앞에 있는 위천입니다.

군위에서는 어디를 가나 이 위천을 자주 본답니다.

군위가 삼국유사의 고장이란 거 다들 아시지요?

일연스님이 삼국유사를 쓰셨던 군위 인각사가 있고요.

몇 해 앞서는 삼국유사 테마파크도 만들었답니다.

 

여기 아미산 주차장이 있는 곳도 예전에는 군위군 고로면 석산리 마을이었답니다.

지금은 행정지명까지도 바꾸었답니다.

바로 삼국유사면이지요.

아미산 등산로가 바로 여기서 시작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아오는 곳이랍니다.ㅇ

석산리 산촌생태마을이란 알림판이 보이는데요.

이 마을에는 석산리 모노레일이 있답니다.

석산리 마을의 비탈진 산에다가 모노레일을 놓아서 손쉽게 오르내릴 수 있도록 해서 많이 찾는 곳이지요.

삼국유사면 관광팔경

삼국유사면에 이렇게나 많은 볼거리가 있었나요?

그런데 사실입니다.

하나하나가 모두 진짜 멋진 곳이랍니다.

저는 못 가본 곳이 화산마을과 화산산성이네요.

옛날에는 저곳에는 못 올라가도록 되어 있었는데 요즘은 관광 거리로 개발을 해서 아주 멋진 관광자원이 되었다고 하더군요.

위천 위로 놓은 빨간 다리를 건너면 바로 아미산 등산로가 시작되는 곳이랍니다.

옛날에는 이 바위를 아미산 장군바위라고 했는데,

이름이 따로 있다고 하더군요.

뭐라더라? 

앵기랑 바위라고 하네요.

아미산은 바위를 타고 올라가는 코스도 여럿 있나 봐요.

산에는 아직 못 가봤습니다.

 

아미산 바위 봉우리가 정말 멋들어지지요?

아주 웅장합니다.

아, 그런데 제가 여기에 왜 왔냐고요?

하하하~!!! 바로 저 앞에 보이는 건물 때문이랍니다.

영천 군위 이쪽으로 나들이 나왔을 때마다 꼭 들렀다가 가는 곳!

바로 화장실이에요.

아주 깨끗하고 넓어서 오랫동안 운전하고 왔으니 볼일도 보고 허리랑 다리도 좀 펴고 잠깐 동안 쉬었다가 가기에 아주 좋거든요.

웅장한 아미산 바위를 보는 건 최고의 덤이고요!

우리 말고도 차가 몇 대 있더군요.

여행객한테는 더없이 좋은 곳이 바로 여기 아미산 주차장이랍니다. ^^

편안하게 쉬었다가 다시 출발~!

군위에는 또 다른 공중 화장실이 있는데요.

군위의 특산품 대추를 상징해서 만든 <어슬렁 대추 정원> 화장실입니다.

여기도 엄청 깨끗하고 진짜 쉴만한 곳이랍니다.

그런데 음......... 워낙 많은 돈을 써서 만든 까닭에 구설수에도 많이 올랐던 곳이기도 하지요.

그랬거나 저쨌거나 여행자들한테는 꼭 필요하고 고마운 곳이지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