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빛과 나들이

성황당(서낭당)을 만나다! <영덕 괴시리 마을을 지나다가>

by 한빛(hanbit) 2021. 2. 8.
728x90
반응형

뭔가를 보고 지나쳐온 바람에 다시 돌아가서 봅니다.

영덕 괴시리 마을을 지나서 대진항 쪽으로 가던 길이었어요.

 

"어~! 잠깐만!!! 저게 뭐지?"

"저거 성황당이다! 차 좀 돌려봐요!!!"

소나무 여러 그루가 성황당을 지키는 문지기라도 된듯하네요.

다급하게 차를 돌려서 닿은 곳엔 내 눈이 틀림없었네요.

성황당이 넓은 담장에 둘러싸여 있고 그 앞은 키 큰 소나무 몇 그루가 문지기 하듯 지키고 서있네요.

괴시리 성황당

성황당 앞에는 금줄을 쳐놓았네요.

딱 보기에도 굉장히 오래되어 보이네요.

자세히 보면, 성황당 앞에 소주와 과자가 놓여 있답니다. 

가까이 보니,

성황당 앞에 누군가 가져다놓은 소주와 과자가 보이네요.

제단에 올리듯 놓았네요.

요즘은 보기에 쉽지않은 곳입니다.

시골에서도 잘 볼 수 없는 성황당

모르긴 몰라도 그 옛날엔 이 마을 사람들이 오며 가며 늘 소원을 빌고 안녕을 기원하던 곳이었으리.

세월은 흘렀어도 그 위엄은 사라지지않은 듯하네요.

 

영덕 괴시리마을 성황당 주소는 경북 영덕군 영해면 괴시리 811 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