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빛과 맛집 나들이

[성주 황금식당] 취나물밥과 두부 짜글이, 거기에 잘 익은 김치, 기가 막힌 어울림이네!

by 한빛(hanbit) 2022. 6. 28.
728x90
반응형

취나물밥에 잘 익은 김치 멋진 어울림입니다.

오늘은 경북 성주군에 있는 맛집 하나 소개합니다. 

진짜 밥부터 밑반찬, 그리고 메인 요리까지 어느 것 하나 맛없는 게 없더군요.

아, 물론 저희 부부의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이니까 딴지는 걸지 마세요. 하하하!

성주 문화예술회관 앞에 있는 <황금식당>입니다.

차림표를 보니, 이 집은 취나물밥이 이름났나 봅니다.

우리는 취나물밥+두부 짜글이를 시켰답니다.

1인분에 12,000 원입니다.

 

밥집 안 모습인데요. 모두 입식으로 된 식탁과 의자입니다.

아이 좋아라~!!! 

요즘은 좌식 테이블이면 덮어놓고 안 갑니다. 

나이 들면서 차츰 무릎 굽혀 앉기가 힘들더군요. ㅠㅠ

창 가에 앉았는데 밖이 훤히 내다보이네요. 밖에서는 안쪽이 잘 보이지 않았거든요. 

기본 상차림이 나왔습니다.

꽤 큰 도자기 접시에 반찬을 담았네요.

반찬이 하나 같이 매우 깔끔하네요. 

그리고 먹을 만큼만 담았습니다.

이 집의 밑반찬 가운데에 가장 빛나고 맛있는 김치입니다.

비주얼이 어떤 가요?

아주 잘 삭혀서 아삭아삭하고, 간도 심심해서 딱 좋았습니다.

반숙으로 만든 달걀을 반으로 쪼개어 소스를 뿌려서 나왔는데 아주 맛있었답니다.

가지를 살짝 쪄서 찢어 소스에 버무렸습니다.

도토리묵도 묵가루가 많이 들어간 거였답니다. 도토리 특유의 떫은맛이 살아있고 또 탱글탱글했답니다.

콩장~ 

반찬마다 양은 적게 나왔지만 조금도 모자라지 않았어요.

저희 부부가 한 먹성~ 하거든요.

그런데도 하나도 모자라지 않았지요.

멸치를 조금 넣어 다진 고추 다진 양념입니다.

이 음식이 맨 꼭대기에서 소개한 김치와 함께 오늘 열 일을 하는 반찬이랍니다.

그건 조금 뒤에 소개할게요.

열무김치

깔끔하고 시원했지요.

무나물

요것도 있다가 맛있는 밥에 한몫을 합니다.

단호박 조림

단호박 자체 맛으로 달달한 게 참 좋았습니다.

오늘 메인 요리인 두부 짜글이입니다.

육수를 어떻게 냈는지 모르겠지만 아주 깔끔하면서도 담백하고 또 감칠맛이 나는 요리였어요.

어쩜 이 집 음식들이 하나 같이 우리 입맛에 딱 들어맞습니다.^^

두부 짜글이

먹음직스럽지요?

 

 

자~! 이제 밥이 나왔습니다.

바로 취나물밥입니다.

취나물을 잘게 썰어서 솥밥으로 갓 지어서 나왔네요.

음....... 나물 향이 참 좋습니다.

역시 솥밥에는 누룽지가 있어야지요.

알맞게 눌었습니다.

누룽지에 뜨거운 물을 부었어요.

아, 기대됩니다.

아 참, 이 솥밥은 2인용입니다.

두 사람이 먹게끔 나왔습니다.

우린 사이좋게 나눴답니다.

 

이 밥에다가 아까 저 위에서 보았던 고추 다진 양념을 넣고 비볐어요.

보통 나물밥에는 간장이 나오는데 여기는 고추 다진 양념을 넣고 비비라고 하더군요.

매우 남다릅니다. 그리고 아주 깔끔한 맛입니다.

아, 또 하나!

아까 저 위에서 본 무나물도 함께 넣어서 비볐어요.

한 숟갈 크게 떠서 그 위에다가 제가 칭찬에 또 칭찬을 한 그 맛있고 아삭아삭한 김치를 쭉쭉 찢어서 얹었습니다.

 

캬~! 정말 환상궁합입니다.

진짜 맛있었어요.

묻지는 않았지만 이 김치는 따로 판다면 사 오고 싶을 만큼 탐나는 김치였답니다. ^^

우리가 이 맛있는 밥을 다 먹고 난 모습이에요.

푸하하하~!!!

완전 바닥을 보고야 말았습니다. 누룽지에 숭늉까지 싹 다 먹어치웠습니다. ^^

굉장히 깔끔하고 맛있는 밥을 먹었습니다.

아주 거~한 대접을 잘 받은 느낌, 물론 내 돈 주고 먹은 음식이지만 말이에요.

우리 입에 딱 맞는 밥상, 진짜 맛있게 먹었네요.

 

아, 황금식당 마당에다가 주차를 할 수도 있는데, 저기 길 건너로 보이는 곳이 바로 성주 문화예술회관입니다.

거기 주차장에다가 세워도 된답니다.

우리가 조금 이른 시간에 갔는데, 우리가 다 먹을 때쯤에는 손님이 잇달아 들어오더군요.

 

오늘은 어느 것 하나 맛없는 게 없었던 밥집, 성주 <황금식당>을 소개했어요. ^^ 

 

728x90
반응형

댓글